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Five Reasons to Visit Chengde

By John Krich (52PAGE) 2011-07-04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청더(Chengde)를 방문해야 할 5가지 이유

디즈니랜드 보다 역사가 오래된 중국 최초의 놀이공원은 허베이성의 청더(Chengde)에 있었다. 알기 쉽게 청랜드(Qingland)라고 부르자. 그 옛날 청나라는 베이징에서 230 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부지(5.6 sq km)에 삼림을 깎아 내고 하계 휴양지를 건립하였다.

그러나 스페이스 타운(디즈니랜드에 있는 롤러코스터)을 기대하기에는 턱 없이 작은 세상이다. 사냥터를 깎아내 만든 공간이라 그런지 사슴을 비롯한 야생 동물들이 간혹 눈에 띄고, 1703년 공사에 착수하여 89만에 완공된 120여개의 궁전, 정자 및 탑이 포진하고 있는데, 모두 72개의 예술적 경관을 조망할 수 위치에 있다. 따라서 각각의 이름 또한 <상쾌한 이슬과 물결의 전당(Hall of Refreshing Mists and Waves)>, <안개 전망대(Viewing Misty Mountain Tower)> 등이다. 해가 지고 달이 뜨는 장면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지점에 배치된 건축물들도 있다.

18세기 건축 및 장식물은 만주(Manchu Emperors)의 영향력을 짐작하게 한다. 중국의 다양한 소수민족들을 통일학기 위한 교육의 장이었던 셈이다. 8개의 호화로운 불교 사원에는 한족, 티벳족, 몽고족의 건축 양식이 골고루 스며들어 있다. 건축물 하나 당 오후 반나절이면 충분히 감상할 법도 하지만, 일단 들어가면 문화적 볼거리가 무궁무진하게 제공된다.

베이징에서 당일 여행으로 다녀오기에는 너무 멀고(기차로 4시간, 차로 21시간30분 거리), 쓰촨성의 청더와 헷갈리기도 한다. 청더는 외국인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여행지이지만 고급 호텔들이 아직 입성하지 않은 곳이다. 중국 비경 중 하나인 고산도시에서 계절별 특색을 만끽하거나, 스릴감 있는 말타기를 즐기는 것도 좋다. 그럼, 청더를 방문해야 할 5가지 이유를 공개하겠다.

1. 황제의 쾌락
춥고 지치는 베이징 자금성 투어에 비해 청더는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에 보다 친밀한 왕실 유적들을 감상할 수 있고 접근성도 좋다. 피서지 <마운틴 리조트(Mountain Resort)>에는 그윽한 향기를 뿜어내는 녹나무(nanmu)와 키 큰 삼나무, 화려한 꽃들이 군락을 이루고, 아름다운 배경음악 “guzheng”이 잔잔히 울려 퍼진다. 유리관으로 보호된 침실과 거실, 재단 등을 통해 만주의 높은 계급들의 생활상도 엿볼 수 있다. 악명 높은 서태후의 담배, 손난로, 상아빗을 비롯해 애견이 입었던 비단 코트도 전시되어 있다. 그 밖에 칠보자기, 도자기 중국 12궁도 조각상까지 별 무리 없이 관람할 수 있다.

2. 고산병 없이 가는 티벳
티벳의 수도, 라사(Lhasa)에 도전하기엔 시간, 예산, 컨디션이 문제인가? 청더에서도 티벳 사원을 방문할 수 있다. 포탈라 궁(Potala Palace) 축소판 보타종승지묘(Putuo Zongcheng Temple)와 Xumi Fushou Temple이 그 것이다. 청더에서 가장 유명한 티벳 사원인 승덕 보녕사(Puning Temple)는 천 개의 손과 눈을 가진 보살(세계 최대의 목조 불상)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기념품 가게와 주차장으로 인해 안타깝게 훼손되었다. 천단(Temple of Heaven)을 닮은 원형 사원 Pule이 가장 평화롭고 한적한 분위기다. 8개의 티벳식 사원들은 모두 인접한 거리에 있어 교통편을 이용하지 않고도 편하게 이동, 관람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3. 고산지대
청더의 도심이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고층 건물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지만, 온화한 기후와 신선한 고산 기후를 놓쳐서는 안 된다. 매연, 쓰레기, 네온사인, 공해로 얼룩진 중국 대도시와는 달리, 오래된 황궁터들은 청정함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의 관광청 관계자들이 현명하다면 국민의 건강과 젊음을 위해 과도한 산업 개발을 지양하고 문화유산 보존에 앞장설 텐데 아쉽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지붕 뚫린 버스를 타고 고산 지대로 여행하는 것도 좋다. 사람들이 발길이 잘 닿지 않는 는 계절적으로 운영된다.(건기에는 산불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이처럼 청더는 신선한 공기와 탁 트인 전망이 특색이다.

4. 야생동물 요리
갓 잡은 사냥감을 맛보는 것은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