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Five Reasons to Visit Jaipur

By John Krich (48page) 2011-03-07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이푸르(Jaipur)를 방문해야할 5가지 이유

자이푸르의 첫인상은 실망스러울 수 있다. 북인도 여행의 필수 관문인 황금의 삼각 지대(Golden Triangle, 유명한 아편 산지)과 라자스탄(Rajasthan)州의 전설적 사막이 시작되는 지점은 사막의 모래바람과 더불어 근대화로 인한 문어발식 개발 붐으로 몸살을 앓고 있기 때문이다. 18세기 인도 왕 마하라자가 최초의 도시계획 하에 건설한 이 지역은 너무 광활한 나머지 시야를 한 곳에 두기가 어려울 정도다. 원래 영국 국빈 방문을 기념하기 위해 온통 핑크색으로 물들인 핑크 시티(Pink City)는 설탕이 잔뜩 발린 컵케이크보다는 훈제연어가 생각나는 분홍빛깔을 하고 있었다.

아무리 게으른 여행자라 할지라도 2박3일이면 평생 잊지 못할 즐거움에 푹 빠질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코스만 방문해도 여행의 진수를 느끼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바로 200년간 폐허상태로 있던 잘 마할(Jal Mahal, 물의 궁전)이 6년에 거친 지역투자회사 복구사업으로 이번에 새로 개장하였기 때문이다. 여기서 보트를 타면 아름다운 정원에 다다르면, 대리석 전망대를 비롯하여 철새의 생동감 넘치는 지저귐으로 가득한 호수가 기다리고 있다. 또한 궁전 전망로는 마하라자 1대 왕부터 대대로 내려오는 기술 장인이 손수 갈고 닦아 아름다운 색과 금박으로 장식했다. 이처럼 자이푸르의 화려한 문명을 복구하여 보존하는 프로젝트가 앞으로도 꾸준히 추진될 전망이다.

1. 요새
잘 마할의 완벽한 연애궁전에서 잠깐 숨 고르기를 했다면 본격적으로 앰버 요새(Amber Fort)를 공략해보자. 궁정을 둘러싼 거대한 방어시설인 이 곳까지는 코끼리로 이동이 가능하다. 좀 더 스릴있는 걸 원한다면? Nahagarh와Jaigarh 요새보다 훨씬 거대한 Great Walls로 가는 코스를 선택할 것. rajasthan-tourism.org

2. 궁전 건축
자이푸르에는 금박을 입힌 궁전이나 꽃이 그려진 저택 하벨리(haveli)를 만나면 가까이 하기엔 너무 아름다운 대상이라고 바라만 볼 필요는 없다. 숙박시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Rambagh Palace hotel(tajhotels.com)을 비롯하여, 도시 근교에 새로 복구된 Samode Palace(samode.com)(그림 우측 상단)에서 당신은 하룻밤만이라도 인도의 왕으로 대접받는다. 찬란한 유산을 간직한 문화재급 호텔 Shahpura House(shahpurahouse.com)과Kandwa Haveli(khandwahaveli.com)은 가격도 합리적이다. 게다가 주변 경관이 환상적인 City Palace museum(msmsmuseum.com)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3. 전통 수공예품
예로부터 자이푸르는 보석세공의 중심지로 정평이 나 있다. 보석 시장인 Johari Bazaar에 가서 직접 원석을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도 있지만 좀 부담스럽다면, 자이푸르 근교 산업지구인 Sanganer, 인도 의류업체 아노키(Anokhi) 매장, 핸드프린트박물관(Museum of Hand Printing) 등지에서 보다 안전하고 질 좋은 특산품을 만날 수 있다. 마치 나무에 조각을 한 듯한 느낌을 주는 아름다운 무늬의 핸드 프린팅 직물이 대표적이다. anokhi.com

4 축제 일정
매년 여름, 자이푸르는 붉은 터번을 두른 사람들, 색칠한 코끼리, 문신을 한 새색시들, 수염을 잔뜩 기르고 뱅글뱅글 도는 사람들이 거리를 가득 메운다. 바로 힌두여신 Parvati와 시바의 결혼에 예를 표하는 티즈(Teej)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좀 더 국제적 규모의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면 겨울에 열리는 자이푸르 문학 페스티벌(DSC Jaipur Literature Festival)은 어떨까. 아시아 지역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세계 문학상으로서, 천정이 온통 무지갯빛으로 뒤덮인 텐트에서 5일간 진행된다. 매년 1월 개최되는 자이푸르 국제영화제도 위상을 더하고 있어 주목해볼 만하다.

5. 유산
구도심(Old City) 탐험을 계획 중이라면Jaipur Virasat 유산재단(jaipurvirasatfoundation.org)에서 주관하는 걷기투어부터 하는 게 좋다. 사원을 비롯한 수공예 공방도 덤으로 가볼 수 있다. 예전에 하렘 지역이었다가 현재는 자이푸르의 상징이 된 바람의 궁전(Palace of the Winds)도 가볼 만하다. 소와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