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We Can't Just Impose Restrictions Whenever COVID-19 Surges. Here's a Better Plan for 2022

MONICA GANDHI AND JEANNE NOBLE (22page) 2022-01-31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할 때마다 규제를 시행할 수는 없다.
2022년을 위한 더 나은 플랜
현재까지 가장 전염성이 높으면서, 최신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인 오미크론의 상륙은 미국 코로나 정책 업데이트의 필요성을 심각하게 강조한다. 우리는 오미크론 이전에도 전염성이 높은 호흡기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델타 변이의 상륙은 우리로 하여금 "집단 면역"의 목표를 포기하게 했으며, 오미크론의 등장으로 심각한 돌파 감염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을 보호한다는 보다 적절한 목표가 필요하게 되었다. 오미크론으로 인한 새로운 체제는 임상적으로 연관이 없는 숫자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코비드 규제를 강화하고 완화하는 사이클에서 벗어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다.
델타와 오미크론과 같이 전염성이 높은 변이는 백신 접종자들 중 상당수를 무증상 혹은 경증으로 감염시킬 것이다. 이러한 돌파 감염을 "백신 실패"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그보다는, 중증이나 사망으로 가는 것을 막는 백신의 원래 목적을 정확하게 수행하고 있는 효과적인 백신의 증거로 보아야 할 것이다.다행히,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차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코비드 감염을 겪지 않은 사람에 비해 롱 코비드(코비드 후유증)증상을 겪을 확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우리는, 특히 백신 접종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지금이 2020년 3월과는 상당히 다른 시기임을 미국인들에게 확신시켜야 한다. 그러나, 백신 접종률이 높은 지역에서는 또다시 학교 문을 닫고 있다. 심각한 돌파 감염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사람들을 조사하고 최선을 다해 이들을 보호하는 하는 전략은 우리가 중요한 전환을 맞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새로운 측정 기준
이 새로운 전략은 코비드 규제에 다른 측정 기준을 전제로 하는 것을 의미한다. 백신 접종을 마친 이들에서는 확진자 수와 입원율의 관계는 상당히 약화 되었다.백신 접종을 받은 이들 중 상당수가 무증상 또는 경증이면서도 코비드 테스트에서 양성으로 진단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역 확진자 수로는 더 이상 입원자 수와 사망자 수를 예측할 수 없다. 이같이 약화된 상관관계는 봉쇄,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필요를 예측하는 기준으로 더 이상 확진자 수에 초점을 두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신, 지난 9월 싱가포르가 채택한 방식을 따를 수 있을 것이다. 싱가포르는 확진자 수에서 입원환자 수로 측정 기준을 전환해 시민을 보호하는 한편 결국은 건강에 직접적인 폐해를 끼치는 불필요한 경제 해악을 피하도록 했다. 이와 유사한 접근이 최근 캘리포니아 주의 마린 카운티(Marin County)에서도 채택되었다. 공중 보건 당국이 확진자 숫자가 아닌 입원환자 수에 정책을 맞춘다면, 확진자 수에 대한 미디어의 집착도 점차 약화될 것이며 여기에 설명된 것과 같이 중증 환자에 새롭게 초점을 맞추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처럼 보다 초점을 좁히면, 미접종자들을 접종하고 요양원 거주자와 65세 이상 성인 및 만성 질환자와 같이 가장 취약한 사람들에게 최대한 빨리 부스터 샷을 접종하는 등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새로운 전략은 질병관리센터(CDC)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심각한 돌파 감염에 대한 추적과 보고를 더욱 강화시켜 가장 취약한 사람들이 팍스로비드(Paxlovid)및 다른 강력한 항바이러스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신속히 환자를 선별하고 우선 순위를 매겨야 할 필요성을 더욱 강조한다.
무조건적인 마스크 의무화의 폐기
심각한 돌파 감염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보호하는 것은 또한 무조건적인 마스크 의무화의 폐기를 의미한다. 미국의 성인 인구는 지난 일 년 동안 매우 효과적인 백신을 접종할 수 있었으며, 최근에는 5세 이상의 모든 어린이들도 백신을 접종할 수 있게 되었다. N95, KN95, KF94 및 FFP2 마스크 혹은 마스크 이중 착용은 고위험군에서 권장되어야 하나 모든 인구가 계속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는 것은 지속 가능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하다. 코비드19으로 인한 심각한 질병에 걸릴 위험이 가장 낮은 인구통계학 집단인 어린이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