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Violent Crime in the U.S. Is Surging. But We Know What to Do About It

THOMAS ABT, EDDIE BOCANEGRA AND EMADA TINGIRIDES (19page) 2022-01-31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내 폭력 범죄 증가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 지는 분명하다.

추수감사절 직전 필라델피아에서, 수십 명의 시민들이 론크레스트(Lawncrest)구역의 농구 경기장에 모여 제시카 코빙턴(Jessica Covington)의 죽음을 추모했다. 32살의 코빙턴은 7개월 된 임산부였으며, 추수감사절을 며칠 앞두고 베이비샤워에서 받은 선물을 내리던 도중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이와 같은 모임에 수십 차례 참여한 적이 있는 거리 자원봉사 활동가 콜윈 윌리엄스(Colwin Williams)는 한 모임에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다. "더 이상 이 같은 일을 참을 수는 없습니다."그리고, 많은 이들이 느끼는 바를 표현했다. "고통은 모든 곳에 있습니다."

지난해 형제애의 도시 필라델피아에서는, 기록적인 숫자인 562명의 시민이 살해되었으며 이는 2020년에 비해 12% 증가한 숫자다. 대략 90%의 살인 사건은 총기와 연관되었으며 40%나 살인이 증가한 2020년에 훨씬 더 큰 숫자로 폭증했다. 이 숫자는 심각하지만, 총기 폭력은 이미 2013년부터 도시에서 계속적으로 증가해오고 있었다.
필라델피아만 이런 것은 아니다. 지난해 적어도 열 개 주요 도시에서 살해 사건으로 기록적인 숫자의 시민들이 목숨을 잃었다. 경찰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전국적으로 살인 사건은 7 %나 증가했다. 많은 미국인들이 2020년이 특별히 참혹한 해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살인은 29% 증가했으며 이 중 77 %는 총기 관련 사고였다. 하지만 총기 폭력이 2014년부터 전국적으로 증가해왔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이 없다. 미국 주요 대도시에서 치명적인 총기 사건이 그때부터 대략 80 % 증가했다.
필라델피아와 그 밖의 지역에서 총기 폭력이 고르게 일어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보다는, 상대적으로 도시 내 몇 개의 블록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고위험군의 소규모 네트워크 안에서 발생하는 편이다. 필라델피아에는 지난 오 년간 적어도 10 명 혹은 그 이상의 사람들이 57개의 블록에서 총격을 당했다.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팬데믹 기간 동안 소외된 공동체가 이러한 폭력에 가장 많은 타격을 입었다. 2014년부터 진행된 근간의 연구는 이것이 사실임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지역의 대부분이 잦은 폭력 발생률과 세대를 이어 지속되는 빈곤에 시달리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은 궁극적으로는 20세기 초에 시작된 인종에 따른 분리와 투자 불균형에 기인한다. 현재 필라델피아에서, 가장 위험한 57개 블럭 중 53개는 1930년대에 소수 인종의 주택담보대출금에 대한 접근을 거부한 인종 차별 정책에 영향받은 지역이다.
현재 총기 폭력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선, 미국 내 폭력 사건은 지난 수년간 지속적이었으므로 원래 높은 기준선에서 출발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두 번째로, 코비드19이 주요한 도전 과제를 당면하도록 했으며, 폭력, 특히 총기 폭력이 2014년 이후 전국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팬데믹 기간에도 대부분의 고소득 국가에서는 폭력이 증가하지 않았다. 따라서 팬데믹만이 원인이 아니라 미국의 정치가 크나큰 과제를 던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미국의 정치는 양극화되었으며, 형사 사법 영역 또한 예외가 아니다. 대중은 계속적으로 잘못된 양극단의 선택을 하도록 제시받았다. 지나치게 엄격한 경찰 행정과 기소를 문제로 보거나 혹은 경찰과 검찰 자체를 문제로 돌렸다. 마치 #블랙라이브스매터 대 #블루라이브스매터의 문제인 것처럼. 소수의 리더들만이 이러한 프레임에 반발했으며, 이 나라에서 가장 우세한 형사 사법 대화는 이것이냐/저것이냐의 구조다. 이 '우리 vs 그들'의 역동은 건전한 비폭력 노력을 파괴한다. 왜냐하면 폭력 감소에 필요한 모든 것은 법 집행이라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공동체와 다른 파트너 역시 필요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는, 한 가지 접근만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는 없다는 것,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대화는 이에 필요한 파트너십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사실 우리는, 안전과 정의를 동시에 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