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What Vladimir Putin Is Up To in Ukraine

IAN BREMMER (21page) 2021-12-06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의 우크라이나에 대한 계획
최근 몇 주간,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국경에 10만 명 이상의 군인을 진군시켰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공격을 우려하며 유럽과 미국에 원조를 요청했다. 러시아 대변인은 러시아가 누구를 위협하려는 것이 아니라고 말했으나, 2014년 크림반도 침공과 우크라이나의 돈바스 지역 분리주의자 반군에 대한 지속되는 물자 원조는(유사한 형태의 부정과 함께) 유럽과 미국 관리들에게 경계 태세를 갖추도록 했다.
EU 사무총장 우르술라 폰 데어 레엔(Ursula von der Leyen)은 EU와 미국이 “우크라이나의 영토의 보전을 전격 지원할 것”이라고 주장했으며 만약 러시아가 국경을 넘을 경우 그들은 보복 조치, 특히 제재에 대해 공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미국 국무 장관 안토니 블링켄(Antony Blinken)은 러시아의 침공이 “심각한 실수”이며 미국은 키예프를 지원하기 위해 80톤가량의 탄약을 우크라이나로 이송했다.
블라디미르 푸틴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최근 몇 년간, 러시아 대통령은 냉전 시대 스타일의, 반 서구적인 언행을 받아들이고 있다. 이는 적어도 부분적으로 쇠퇴해가는 그의 지지율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모스크바의 레바다 센터(Levada Center)에서 지난 10월 발행한 여론 조사에 따르면 러시아 국민들의 푸틴에 대한 신뢰는 2012년 이후 최저 수준인 53%로 떨어졌다. 역사는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벌이는 것이 이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푸틴에 따르면 나토(NATO)는 흑해에서 사전 고지 없이 군 훈련을 진행했으며 러시아 군은 흑해에서 서구의 도발에 대응하고 있다. 그는 묻는다, 왜 러시아는 영해에 그토록 가까이 있는 미국과 유럽 군함과 전투기의 적대적인 존재감을 무시해야 하는가? 푸틴은 우크라이나 대통령 보로디미르 젤렌스키(Volodymyr Zelensky)에게 향후 몇 개월간 돈바스 반군에 대항해 군사적으로 더욱 강경하게 대해서 떨어지는 푸틴의 지지율을 높이려고 신호를 보내는 것일수도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이 일어날 가능성은 희박하다. 7년 전, 푸틴이 우크라이나의 친 러시아적 대통령을 망명하도록 한 키에프에서의 정치적인 격변에 대한 보복으로 크림반도를 장악했을 때 푸틴의 군대는 러시아 민족이 대부분인 우크라이나의 일부 지역만에 진입했을 뿐이다. 그리고 대부분 친절한 환영을 받았다. 이는 당시 크렘린 또한 놀랠 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었다. 이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돈바스 분리주의자들을 지원했던 때에도 러시아에 우호적인 영토에서만 이러한 일이 이루어졌다. 오늘날, 푸틴의 공격은 수천만 우크라이나 인들이 모스크바에 대해 가지는 태도를 영구적으로 손상시켰다.
<…………………………>
retaliatory: 보복적인, 앙갚음의
upheaval: 격변, 대변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