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The ‘America First’ Revival Tour Throws a Trump Rally Without Trump

Vera Bergengruen (8page) 2021-05-24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우선주의’ 부활 투어에서 열리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 없는 트럼프 집회

금요일 저녁, 한 시간 반이라는 시간 동안 2020년 선거는 마치 절대 끝나지 않을 것 같았다.

“말씀해 보세요. 여러분들의 대통령은 누구입니까?” 마조리 테일러 그린(Marjorie Taylor Greene) 하원 의원이 물었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군중들이 소리쳤다.

“조 바이든(Joe Biden)이 선거에서 이길 거라고 믿었던 사람 있습니까?”

“아니오!” 그들이 다시 함성을 질렀다.

플로리다 중부의 한 강당에서 궁지에 몰린 두 명의 공화당 하원 의원, 즉 맷 가에츠(Matt Gaetz)와 그린이 트럼프 대통령 시대의 마술을 재현하는 임무를 수행 중이었다. 오렌지 주스 광고판과 새끼 악어들 사이에 자리를 잡은 노인 공동체 ‘더 빌리지(The Village)’에 모인 노인들이 5년 된 빨간색의 낡은 ‘트럼프 2016’이 적힌 모자부터 ‘2020년 선거는 조작되었다’라고 새겨진 티셔츠까지 MAGA(Make America Great Again,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를 의미하는 의복들을 착용하고 그 자리에 참석했다. 가에츠와 그린의 ‘미국 우선주의’ 부활 투어의 시작은 트럼프 대통령의 집회 각본을 그대로 따라한 것으로, (<타임>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맞은 이후 처음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라고 말하며) 마스크를 쓰지 않은 대규모 은퇴자들은 음악에 맞춰 열정적으로 춤을 추면서 ‘그녀를 가둬라!’라고 외치며 뒤에 자리한 언론을 향해 야유를 퍼부었다.

정치 가문의 일원으로 성매매로 연방 수사 대상이 된 플로리다 주 국회의원과 극우 음모론을 야기한 전적이 있는 조지아 주 공화당 초선 의원인 두 주최자는 공통점이 없어 보였다. 하지만 가에츠와 그린은 자신들을 전직 대통령의 ‘다시 미국을 위대하게’ 운동, 즉 그 운동의 메시지와 열정, 그리고 자금을 누릴 후계자로 부각시키기 위해 협력을 시작했다.

가에츠와 그린은 불만을 쏟아내며 어디선가 본 것 같은 느낌을 더했다. ‘그들에게 대적하는 것은 우리다’라는 그들의 메시지가 끈질기게 반복되었다. 이들이 말하는 ‘그들’이란 우익들이 유행어처럼 반복하는 긴 명단 속 인물이나 단체들을 뜻했으며, 그 가운데에는 딥 스테이트(deep state, 민주주의 제도 밖의 숨은 권력집단)와 대형 IT 기업들, ‘가짜 뉴스’ 언론, 사회주의자들, 안티파(Antifa, 극좌파) 그리고 이른바 RINO 즉, ‘이름뿐인 공화당원(Republicans in Name Only)’들이 있었다. 가장 큰 야유가 터져 나왔던 건 얼마 전까지 이 보수적인 은퇴자 공동체에서 뜨거운 환영을 받았던 미트 롬니(Mitt Romney)와 폴 라이언(Paul Ryan) 같은 유명한 공화당 의원들을 포함한 후자가 언급되었을 때였다. 가에츠는 ‘반박의 여지가 없는 공화당 지도자’는 세 시간 거리의 마르 아 라고(Mar-a-Lago)에 있는 사람이라고 단언했다.

“우리는 양당의 유약한 지도부에 강력한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미국 우선’의 메시지는 사라지지 않았고, 우리는 투어에 나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여전히 당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보여주던 주(週) 말미에 트럼프 대통령의 의제에 반대하는 공화당 의원들을 끌어내리겠다는 맹세가 나왔다. 공화당 하원 의원들은 2020년 선거를 도둑맞았다는 트럼프 대통령의 거짓 주장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서열 3위의 리즈 체니(Liz Cheney) 하원의원을 축출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애리조나 주에서는 공화당 관계자들이 트럼프 팬의 음모론을 검증하기 위한 헛된 노력의 일환으로 마리코파 카운티(Maricopa County) 투표용지의 ‘감사’에 착수했다. 그리고 고위급 공화당 의원들은 그들을 조롱하고 괴롭힌 패배한 지도자와 포즈를 취하기 위해 마르 아 라고로 계속해서 순례를 떠나고 있다.

가에츠와 그린은 하원 의원들 중에서도 가장 충실한 트럼프 대통령의 충신들이다. 하지만 이들의 논란은 그들의 공약을 실천할 능력을 제한한 채 그들을 공화당의 주변부로 밀어내고 있다.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Original articles in English

1. There’s No End in Sight for COVID-19. What Do We Tell Our Kids Now?
Nicole Chung (22page)
2. What We Fear in the Wake of the Texas Abortion Law
BY ROBIN MARTY AND LEAH TORRES (19page)
3. Angela Merkel Didn't Just Save Europe. She Also Made It More Resilient
BY IAN BREMMER (21page)
4. Jensen Huang
ANDREW NG (82PAGE)
5. Viya
BY MIRANDA KERR (82PAGE)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