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Dua Lipa

BY KYLIE MINOGUE 72PAGE 2021-03-01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두아 리파(Dua Lipa)

두아 리파는 최정상의 스타로, 팝 음악계 전체에 눈부신 흔적을 남기고 있다. 그녀가 두 장의 앨범 가운데 첫 앨범을 내놓은 것은 불과 4년 전이었다. 현재 그녀는 문화계에 자신의 존재를 레이저처럼 강렬하게 새기면서 시대정신과 손을 잡고 춤을 추고 있다. 나는 지난 11월 그녀의 ‘Studio 2054’ 스트리밍 콘서트에 게스트로 나갔다가 그녀의 궤도에 들어서게 되었다. 그녀의 공연은 화려한 종합 예술이었고, 미래지향적인 동시에 복고적이었으며, 듣자마자 그녀인 걸 알 수 있는 독특한 목소리가 기발한 곡 전체에 묻어 있었다. 폭풍의 눈 속에 있다는 게 어떤 건지 알고 있었지만 이런 상황에서는 주변부에서 더 넓은 시각으로 볼 수 있었다. 그녀의 유명한 직업윤리가 콘서트 제작 전반에 걸쳐 뿜어져 나왔다. 리파가 어릴 때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이렇게 말했다. “작은 행운이라도 잡으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아버지의 말씀을 그녀가 잘 들었던 것 같다. 리파의 나이가 25세인 걸 고려하면 그녀가 이룬 것들은 경이로운 것 이상이다. 그녀는 친절하고, 쿨하며, 스마트하다. 그녀는 말 그대로 팝계의 거물이다. 그리고 다른 수백만 명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 역시 두아 리파에게 더 많은, 훨씬 많은 것들을 기대하고 있다.

미노그(Minogue)는 그래미 상(Grammy Award)을 수상한 뮤지컬 아티스트다.

zeitgeist 시대정신
periphery 주변, 주변부
bona fide 진실한, 성실한
behemoth 거대 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