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If Donald Trump Wins a Second Term, Blame White People

Brittney Cooper (31page) 2020-11-16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한다면 백인들을 탓하라

내게 선거권이 생기고 첫 선거였던 2000년 선거 이후 공화당과 법원은 유색인종이 불균형적으로 많은 좌파 유권자들의 권리를 빼앗기 위해 협력해왔다. 이는 두 가지 관례, 곧 유권자 억압과 선거인단 모두가 미국의 인종차별주의에 뿌리내리고 있기 때문이며, 이 때문에 2020년 대통령 선거가 가슴을 졸이게 만들고 있다. 하지만 이래서는 안 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실패했다. 그는 미국 선거에 외국을 개입시켜 탄핵을 당했다. 그는 젖먹이 아기들을 엄마들에게서 떼어놨고, 아이들을 국경에 있는 시설에 가두었다. 그는 백인 우월주의자들을 독려했고, 자신에게 부과된 세금을 내지 않았으며, 미국인 25만 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펜데믹을 통제하는 데 실패했다. 그가 성공했다고 여길 수 있을 법한 전문적이거나 도덕적인 기준이 없다.

그럼에도 그가 재선에 성공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

‘무엇보다도 자유와 정의’를 사랑하는 수많은 미국인들과 마찬가지로 나 역시 조 바이든과 카말라 해리스(Kamala Harris)가 승리하길 바라고 있다. 하지만 그들이 승리하지 못하더라도 그건 절대 흑인들의 잘못이 아니다. 분명히 하자. 도널드 트럼프는 백인들의 잘못이다. 그가 부상(浮上)한 것은 오바마 대통령의 시대가 진보의 신호를 보낸 것에 백인들이 보인 집단적인 거부 반응의 직접적인 결과다. 그리고 이제는 행운을 빌어야 할 시간이다. 이번에는 처음에 그에게 투표하고 그에게 재임의 권력을 내준 미국인들이 책임을 져야 할 시간이다.

일정 부분에 있어 우리는 나라를 위험에 처한 사람에게 가해자를 직접 진압하라고 요구하는 도덕적으로 부패한 곳으로 여겨야 한다. 그렇다. 이건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이야기다. 농장에서 도망치고 자유를 요구하기 위해 노예 혁명을 일으킨 우리의 이야기인 것이다. 하지만 이 이야기는 제대로 기능을 하는 민주주의에서 시민들이 기대하기에 합당한 이야기가 아니다. 노예 제도는 백인 미국인들이 국가를 위해 더 나은 길을 만들어가기 위한 위험을 기꺼이 감수할 때까지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

파시즘을 피하려면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투표참여 비율이 높아야 한다는 발상을 우리는 일반적인 사회적 인식으로 받아들이지 않아야 한다. 흑인, 특히 많은 흑인 여성들은 미국이 백인 우월주의자들과 파시스트들의 길을 갈 필요는 없다고 끊임없이 주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이번 선거의 초반 수치에 근거하여 볼 때 흑인들은 조지아와 텍사스 같은 곳에서 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젊은 흑인 유권자들이 스테이시 에이브럼스(Stacey Abrams)의 비전의 도움을 받아 남부를 되돌려 놓고 있는 에너지이며, 이를 통해 이 나라의 정치 지형을 실제로 바꿔놓을 수도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