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How COVID-19 Changed Everything About the 2020 Election

Molly Ball (22page) 2020-08-17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어떻게 2020년 대선을 완전히 바꿔놓았나
■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은 유세 방식과 투표 방법, 그리고 우리가 가치 있게 여기는 것들을 바꿔놓았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아래에서 살펴보기로 하자.

2020년은 아무도 아프지 않고, 정치가 우주의 중심이 되는 해가 될 수도 있었다.
민주당은 7월 중순 밀워키(Milwaukee)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조 바이든(Joe Biden)과 부통령 후보를 지명했으며, 그 사이 공화당은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Charlotte)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재지명하기 위한 준비 중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일상적인 집회에서 자신이 재선에 적합한 사람임을 주장하기 위해 경제 회복을 들먹인 한편 바이든은 자신이 나라를 정상으로 돌릴 수 있다는 주장에 사람들이 감응하도록 애를 쓰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들은 바이든의 가족과 우크라이나의 복잡한 관계에 대해 계속해서 음모론을 퍼뜨리면서 절박한 상태의 민주당이 백악관을 향해 두 번째 탄핵을 밀어붙이도록 만들고 있다. 양당 모두 나라 전역에서 열정적으로 선거 유세를 펼치며, 11월 선거에 참여하는 유권자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수백만 개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하지만 2020년에 실제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은 전혀 다르다. 선거 유세가 진행되는 방식부터 투표 방법, 우리가 가치 있게 여기는 것들에 이르기까지 코로나19 팬데믹이 모든 것을 바꿔놓았다. 코로나19는 기금 모금을 축소시켰으며, 온라인에서 선거 유세 활동을 하게 만들었다. 또한 많은 주에서 투표용지를 받고 제출하는 방식 역시 신속히 바꾸도록 하며 전혀 예상치 못한 최악의 잠재적 결과를 가져왔다. 팬데믹이라는 심각한 위기는 공중 보건과 경제적 ‧ 인종적 불평등과 같은 문제들이 표면에 드러나게 만들었고, 국민들이 국가 지도자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생각해보도록 촉구하는 데에 국가의 관심을 다시 집중시켰다.
4년 동안 트럼프 대통령은 국가 정치뿐만 아니라 미국인들의 생활에도 지배적인 힘을 미치는 인물이자 피할 수 없는 요인이었다. 이제 그는 이데올로기도, 정치적 목적도, 언제 끝날지 기약도 없는 전염병으로 인해 자신을 홍보하는 선거 유세에서조차 주요한 역할을 못하고 있다. 이 바이러스는 성인들이 회사에 보고를 하는 방식과 아이들이 학교에 가는 방식을 바꿔놓고 그 과정에서 산업 전반을 뒤집어놓은 것과 마찬가지로 미국 민주주의의 근본 원칙에도 지대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즉, 이 끔직한 팬데믹을 끝내고, 그 여파를 감당하며, 나라를 잿더미에서 일으켜 세울 대통령을 선택하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가 가져온 다른 수많은 변화와 마찬가지로 미국 정치의 관행은 절대, 다시는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을 지도 모른다.

이는 흔치 않은 경쟁이 될 것이다. 곧 역사상 가장 큰 분란을 일으킨 대통령이 나라의 중차대한 순간에 위험 부담이 큰 선거 유세를 진행하는 것임과 동시에 규범 따위는 안중에도 없는 그의 스타일과 극단적인 시각을 평가하는 총 선거로, 산발적인 그에게 반대 의견을 표하던 사람들이 양극화된 정치계에서 어느 쪽이 주류를 나타내는지를 입증하는 시험인 것이다. 선거 유세 기간이 최종 3개월 남은 상황에서 미국 국민들이 팬데믹 방역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에게 낙제점을 줌에 따라 대통령은 전쟁터와 같은 국가 여론 조사에서 경쟁자들에게 크게 뒤처지고 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의 격동의 임기 마지막은 이 바이러스에 의해 써지게 될 것이다. 이 바이러스는 1월과 2월에 등장한 뒤 크게 확산됨으로써 충격을 안겨주었고, 3월과 4월에는 우리의 일상을 멈추게 만들었으며, 6월과 7월에는 많은 이들을 안심시켜 현 상황에 적응하게 만들었다가 또 다시 유행하면서 더 큰 피해를 입혔다. 10월에 또 무슨 일이 일어나 우리를 놀라게 할지 누가 알겠는가?
최근에 일어난 대부분의 일들처럼 대통령의 정책은 약간 이상하게 여겨질 수도 있는 방식을 적용해왔다. 예를 들어 최근 어느 목요일 저녁에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아들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Donald Trump........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Original articles in English

1. Jung Eun-kyeong
BY MOON JAE-IN
2. Bong Joon Ho
BY TILDA SWINTON
3. Naomi Osaka
MAYA MOORE (26PAGE)
4. Bilkis
RANA AYYUB (29PAGE)
5. JoJo Siwa
KIM KARDASHIAN WEST (39PAGE)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