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Sergei Furgal Show Populism Is Alive in Russia-and May Create Real Problems for Putin

Ian Bremmer (19page) 2020-08-03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르게이 푸르갈(Sergei Furgal) 주지사 구속에 항의하는 시위는 러시아에 포퓰리즘이 아직 살아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푸틴 대통령에게 큰 문제가 될 수도 있다

크렘린 궁 꼭대기 층에서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대통령은 러시아 정치의 중심에서 예측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왔으며, 그의 반 서구적인 언동들은 그가 그 자리에 이르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바로 지금, 그가 지배하고 있는 나라의 동쪽에서 일어난 분노가 곧장 그에게로 향하고 있다.
7월 초 시행된 국민투표에서 푸틴 대통령은 유권자의 78%, 투표자의 65%의 지지를 얻으며 수십 년 간 임기를 연장하는 새로운 헌법을 수립했다. 물론 수백 만 명이 경쟁적으로 투표에 참여했으며, 투표소에 모습을 드러낸 유권자들에게 ‘상’이 주어졌지만 자유 투표나 공정한 투표를 기대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러시아의 여론 조사 기관인 레바다(Levada)의 신뢰도 높은 수치에 따르면 사람들은 인기가 별로 없는 푸틴 대통령이 러시아 국민 60%의 찬성표를 얻을 것이라고 답했다. 전반적으로 야당들은 푸틴 대통령과 그 수행원들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만 계속해서 ‘반대’ 의견을 내놓을 것이다.
하지만 특정 야당 인물들이 무의미한 독립 의지를 보여준 적도 있었다. 2018년에 세르게이 푸르갈이라는 한 사업가가 정치계에 입문하여 하바롭스크(Khabarovsk)라는 극동지역에서 놀라울 정도로 압도적인 득표율을 얻으며 주지사가 되는 성과를 이뤘다. 푸르갈은 카리스마 있는 정치 수완가이자 선동가인 블라디미르 지리노프스키(Vladimir Zhirinovsky)가 이끄는 것으로 서구에 가장 잘 알려진 우익 독립주의 정당 자유민주당(the Liberal Democratic Party)소속 의원이다. 푸르갈은 푸틴 대통령이 속한 당의 소속 의원이었던 당시 주지사를 물리쳤다. 그리고 1년 뒤, 푸르갈이 속한 자유민주당은 그 지역 의회 선거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푸틴이 나라를 장악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다. 많은 지역 주민들은 멀리 모스크바에서 자신들에게 정책을 강요하고 있다고 말하며, 그 결과 푸틴 대통령이 속한 당은 이곳에서는 인기가 덜하다. 얼마나 먼지 궁금한가? 하바롭스크는 태평양에서는 250마일, 중국과 맞닿은 러시아 국경에서는 15마일, 크렘린 궁에서는 5,000마일이나 떨어져 있다. 이 지역에서는 푸틴 대통령의 개헌 국민투표를 열정적으로 지지하지는 않았다.
이것이 7월 9일, 푸틴 대통령이 직접 승인한 것으로 보이는 푸르갈 체포 결정이 이뤄진 배경이다. 이 인기 있는 주지사는 금속과 광물에 관심을 높여가던 2004년과 2005년, 경쟁관계에 있던 사업가의 청부 살해 지시 혐의를 받고 있다. 체포 동기가 정치적이었다고 해도 푸르갈이 무죄라는 것은 아니다. 일단 구금된 푸르갈은 모스크바로 송환되어 현재 그곳에서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이에 수만 명의 시위대가 하바롭스크 거리로 쏟아져 나와 분노를 표출했다. 일부 시위대는 푸르갈이 무죄 방면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고, 다른 이들은 하바롭스크에서 공개 재판을 진행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그리고 몇몇 시위대들은 푸틴 대통령을 비난하는 팻말을 들고 다니고 있다. 많은 이들은 푸르갈의 혐의가 제기된 지 15년 만, 그리고 푸틴 대통령의 국민투표 승리가 보장된 지 8일 만인 그의 체포시기에 의심을 표하고 있다.
러시아 당국은 2021년 9월 다음 지방 선거가 치러질 때까지 미하일 데그챠레프(Mikhail Degtyaryov) 의원을 임시 주지사로 지명했다. 데그챠레프 의원 역시 푸틴 대통령 측이 아닌 푸르갈 측 당원이지만 하바롭스크 지역과는 관계가 없다. 이는 하바롭스크에서 선출된 주지사가 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멀리 모스크바에서 상기시켜주는 것이다.
<...........................................................................>

entourage 수행단
pull off 해내다, 성사시키다
landslide 압도적인 득표
hatemonger 선동가
finish first 1위를 하다
interim 중간의, 임시의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Original articles in English

1. Jung Eun-kyeong
BY MOON JAE-IN
2. Bong Joon Ho
BY TILDA SWINTON
3. Naomi Osaka
MAYA MOORE (26PAGE)
4. Bilkis
RANA AYYUB (29PAGE)
5. JoJo Siwa
KIM KARDASHIAN WEST (39PAGE)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