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HOESUNG LEE

By Ban Ki-moon (72page) 2019-04-29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회성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IPCC)의 이회성 의장은 전 세계의 정책 결정자들과 대중들에게 기후 변화에 관한 권위 있는 과학적 이해를 전달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전공 교수이자 필요할 때마다 강연자로 활동하는 그는 기후 탄력적 경제 발전을 위해 싸우는 투사(鬪士)이며, 기후 변화를 막고자 우리 대한민국을 중대한 탄소 저감 정책을 실시하는 경제국가로 만들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그는 또한 정책 입안자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이해할 수 있는 직설적인 IPCC 보고서를 마련했다. 지난 10월 IPCC가 발표한, 정치인들이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극적으로 감축시키는 수단을 마련할 경우 지구의 기온 상승을 1.5도까지 제한할 수 있다는 내용의 혁신적인 1.5°C 보고서는 전 세계에서 화제가 되었으며, 각국 정부가 기후 관련 정책 실행을 가장 시급한 국제적 의제로 삼도록 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수많은 업적과 성과에도 불구하고 이회성 의장은 여전히 겸손하고 소박하다. 배기가스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경제적 기회를 늘리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가난에서 구제하기 위해 헌신하는 그의 노력은 내가 그를 존경하는 여러 이유 중 하나다.

-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자 디 엘더스(the Elders) 부회장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