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Ariana Grande Is Ready to Be Happy

Sam Lansky(36page) 2018-05-28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는 행복해 질 준비가 되어 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행복하다. 그리고 사람들이 그 사실을 알아주는 것이 그녀에게는 중요하다. 사실 화창한 봄날에 비버리 힐즈(Beverly Hills)의 다 쓰러져가는 집에 있어도 그녀의 행복을 못 보고 지나치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녀는 자신이 구조하고 툴루즈(Toulouse)라는 이름을 붙여 준 비글과 치와와가 섞인 강아지를 아기 다루듯 하며 이야기를 속삭인다. 잔디 위에 편하게 누워있는 그녀에게서 행복감이 뿜어져 나온다. 회색 주름치마를 입고 빙글 빙글 돌며 집 밖으로 나와 마당으로 들어서는 모습에서 행복감은 극에 달한다.

그녀가 행복할 이유는 많다. 24살에 그란데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팝 스타 가운데 한 명이 되었고, 블록버스터 급의 인기를 끈 마지막 앨범 을 낸 지 2년 만에 새로운 음반으로 돌아왔다. 그녀가 가장 최근 내놓은 싱글 앨범의 제목은 다. 제목만 들어도 격정적인 사랑을 담은 발라드가 연상된다. 눈물이 말라가고 있다니! 하지만 이번엔 예상과 거리가 멀다. 대신 이번 음악은 당당함을 그리고 있으며, 90년대의 하우스 스타일을 변형해 공들여 만든 팝으로, 거칠면서도 섹시한 보컬에 장난스러운 가사를 얹었다. 그녀는 이번 음악을 신중하게 선택했다며 다음과 같이 말했다. “도입부는 슬로우 템포였다가 점점 빨라져요. 이 음악은 쟁취에 관한 이야기죠.”

그녀는 회복을 다룬 음악을 만들었다. 상상조차 어렵지만 그녀 역시 2017년 5월 22일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자신의 콘서트 중 자행된 폭탄 테러에서 받은 상처를 회복해야 했기 때문이다. 당시의 테러로 22명이 사망하고 500명 이상이 부상을 당했다. 당시 일어난 일이 음악 속에 들어있기는 하지만 이 음악이 그 사건에 대한 것만은 아니다. 이 음악은 애가(哀歌)가 아니라 신나고 활기찬 노래이며, 그란데는 이 음악과 스스로에게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이에 대해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제 자신을 소중히 여기기 시작하니까 마음의 평안과 자유로움, 즐거움이 느껴졌죠. 그 감정을 음악에 쏟아 부었어요.” 이 노래의 뮤직 비디오에서 그녀는 인생이 가끔 뒤집히는 것처럼 몸을 거꾸로 해서 촬영했다. 그리고 이렇게 덧붙였다. “우리는 다시 땅을 딛고 설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얽매이죠. 전 이제야 드디어 제 두 발로 설 수 있게 된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란데는 작은 체구에 큐피(Kewpie) 인형과 같은 눈, 시원하고 편안한 미소를 지니고 있다. 그녀는 말총머리를 할 때가 많지만 오늘은 머리카락을 끌어올려 정성스레 상투 머리를 연출한 뒤 마치 후광처럼 잔머리를 귀 뒤로 늘어뜨렸다. 대화에 임할 때마다 그녀는 진지하고 열정적이다. 이야기를 나눠보면 그녀가 어릴 때부터 영화광이었던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란데는 사우스 플로리다에서 성장했다. 그녀의 어머니는 통신 회사의 CEO였으며, 아버지는 성공한 그래픽 디자이너였다. 어린 시절, 그녀는 늘 연예인이 되고 싶었다. “6월에 할로윈 가면을 쓰고 주방에서 할아버지 할머니께 스탠딩 코미디를 보여드렸었죠.” 그녀는 조숙했고, 의욕이 넘쳤다. “유치원 때부터 가까웠던 친구가 우리가 5,6살 때 썼던 공책을 찾았어요. ‘어른이 되면 뭘 하고 싶나요?’ 같은 질문들이 담겨 있었는데 제 대답은 ‘니켈로디언 방송(Nickelodeon)에 출연해 노래를 하고 싶어요’였죠.’”

그녀는 동네 극장에서 공연을 시작해 13살에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에 출연했다. 16살에는 니켈로디언의 쇼인 <빅토리어스(Victorious)>에 캐스팅되었고, 대부분의 시청자가 어린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인기 스타가 되어 버블검 팝(bubblegum pop) 장르를 시도하기도 했다. 그녀는 유튜브에서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과 아델(Adele)의 노래를 부른 영상을 본 리퍼블릭 레코드(Republic Records)의 대표의 제안으로 이 음반 회사와 계약을 맺었다.

그녀의 첫 공식 싱글인 <더 웨이(The Way)>는 2013년에 발매되었다. 이 음반은 니켈로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