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jeff Bezos

By Jamie Dimon(76page) 2018-04-30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프 베조스(Jeff Bezos)
- JP모건 체이스(JP Morgan Chase)의 CEO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의 글 (76쪽)
오늘날은 특별히 경제의 다양한 분야를 재편하기 위해 전통적인 개념에 도전하는 개인들과 기업들이 있다는 미국 경제계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이 ‘분열’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분열은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성공적이고 유지 가능한 접근법의 부작용일 뿐이다.

처음부터 제프 베조스의 성공의 핵심은 고객 만족과 그의 독자들, 곧 최종 사용자에 대한 그의 열정적이고 흔들림 없는 관심에 있었다. 그는 이러한 관심을 책에 완벽하게 녹여냈고, 이를 크게 확대하여 독자들이 미처 깨닫기도 전에 그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동시에 독자들을 늘 최우선으로 했다.

우리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소매 업계의 변혁은 꽤나 만족스러운 성과를 가져올 터였다. 하지만 고객들에 대한 제프의 끊임없는 관심에는 그 어떤 경계도 없다. 아마존이 성장하고 제프가 미디어와 연예 사업, 신선 식품(!), 우주여행, 그리고 최근에는 (우리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의료 사업에까지 관심을 돌리면서도 그가 기존의 수백만의 고객들에게서 눈을 뗀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이것이 바로 제프 베조스가 미국 비즈니스 업계에서 성공하고 고객들의 기대 수준을 높인 방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