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6 Real Ways We Can Reduce Gun Violence in America

Sean Gregory(30page) 2018-04-02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총기 이용 범죄를 줄일 수 있는 6가지 실질적인 방법
콜럼바인(Columbine), 샌디 훅(Sandy Hook), 버지니아 공대(Virginia Tech), 라스베가스(Las Vegas). 미국 총기 난사 사건의 이름들은 그에 대한 대응만큼이나 익숙해졌다. 총기 사건 이후에는 늘 희생자에 대한 추억과 유가족들을 위한 기도, 새로운 법안의 요구, 새로운 법안의 필요성에 대한 논쟁 등이 이어질 거라는 사실이 예상될 지경이다. 다음 총기 사건이 일어나기 전까지.
다른 모든 선진국 중에서도 이만큼 총기 이용 범죄율이 높은 나라는 없다. 2016년 3월에 <미국 의학 저널(the American Journal of Medicine)> 실린 연구에 따르면 미국 국민들은 다른 부국(富國)에 비해 총기로 살해당할 가능성이 25배나 더 높다. 이 같은 희생자 숫자를 줄일 수 있는 상식적인 절차들이 존재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어떤 진실을 깨달아야만 한다. 총기를 소지할 권리는 헌법에 명시되어 있으며, 노스이스턴 대학교(Northeastern University)와 하버드 대학교(Harvard University)의 연구진에 따르면 개인적으로 총기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들의 숫자가 대략 2억 6천 5백만 명에 달한다. 미국의 총기 이용 범죄 문제에 관한 모든 합리적인 논의는 총기는 사라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이에 대해 듀크 의학 대학원(Duke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의 정신의학과 행동 과학 교수인 제프 스완슨(Jeff Swanso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렇게 많은 총기가 존재하는 나라에서는 총기 이용 범죄도 증가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이는 실제로 어떤 의미일까? 그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집단적 관점에 변화가 있어야 한다. 의회와 워싱턴의 입법자들이 도움이 될지 안 될지 모르는 법안을 통과시킬 수는 있어도 우리의 국가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총기 규제를 정치 분쟁으로 여기는 것을 중단하고 대신 총기 이용 범죄를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로 인식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조지타운 의학 대학원(Georgetown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에서 정신 의학 임상 교수로 재직 중인 리자 골드 박사(Dr. Liza Gold)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공중 보건 모델은 우리가 가능한 한 많은 곳에 개입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마법과 같은 해결책은 없어요. 대신 수많은 해결책들이 있죠.”
다음은 미국의 오점인 총기 관련 범죄 문제를 줄일 수 있는 6가지 해결 방안이다.
1. 총기 구매 절차를 차량 구매 철차와 동일하게 만든다.
지난 50년 간 미국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줄인 것은 공중 보건 개입이 낳은 커다란 성과 중 하나다. 더욱 안전하게 개발된 차량과 강화된 안전벨트 착용 법안, 그리고 10대 운전자 수 감소가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그 덕분에 1975년 10억 마일 당 33.5명에 달하던 사망자 수가 2016년에는 11.8명으로 감소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the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에 따르면 총기 사고 사망률은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는 거의 교통사고만큼이나 치명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입법자들은 자동차 안전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입법자들은 우선 총기 소지에 요구되는 사항을 사실상 더욱 엄격하게 규정해야 할 것이다. 이에 대해 하버드 공중보건 대학교(the Harvard T.H. Chan School of Public Health) 내 상해 관리 연구 센터(the Injury Control Research Center)의 소장인 데이비드 헤멘웨이(David Hemenway)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대개의 경우 미국에서는 합법적으로 총을 소유하는 것이 합법적으로 운전면허를 따는 것보다 훨씬 더 쉽습니다.”
월마트(Walmart)가 총기 구입 가능 연령을 18세에서 20세로 올린 것과 같은 일부 방법들도 효과적일 수 있지만 총기 이용 범죄와의 전쟁을 치르기에는 터무니없이 부족하다. FBI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의 총기 이용 살인 사건의 90%가 권총으로 인한 것이었다. 월마트는 현재 알래스카에서만 권총을 판매하고 있다.
좀 더 효과적인 정책은 연령에 상관없이 모든 구매자들에게 모든 구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