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Inside the Republican Party’s New Direction on Gun Restrictions

Philip Elliott(13page) 2018-03-12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총기 규제에 대한 공화당 내부의 새로운 동향
새로운 총기 규제 수단이 등장하리라는 위협 같은 것으로는 총기 판매 촉진을 막지 못한다.
마치 격변의 시기를 겪고 있는 것 같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저리 스톤먼 더글러스 고등학교(Marjory Stoneman Douglas High School)의 총기 난사 사건 이후인 2월 26일, 백악관의 국무용 식당에서 주지사들과 회동을 가졌다. 2016년에 전미 총기 협회(the National Rifle Association, NRA)에서 기존의 기록을 깬 선거 기금을 받은 트럼프 대통령은 총기 소유권을 위해 로비를 하는 이들과 싸움을 벌여야 할 때라고 언급하며 다음과 같이 주지사들을 책망했다. “여러분들 중 절반이 NRA를 두려워하고 있죠. 하지만 두려워할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대통령은 지난 2월 14일, 플로리다 주 파크랜드에서 17명이 살해된 이후 총기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바꾸지 않은 유일한 공화당원이다. 텍사스 주의 주지사이자 공화당 상원 원내 총무인 존 코닌(John Cornyn) 의원은 총기 거래를 위한 신분 조회 절차 강화를 위해 민주당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NRA의 총애를 받고 있는 플로리다 주의 공화당 상원의원인 마르코 루비오(Marco Rubio) 의원은 시청에 모인 군중들에게 무기 거래 연령 제한을 18세에서 21세로 올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교사들의 무장을 제안한 반면 다른 공화당 의원들은 파크랜드의 총기 난사 용의자가 이용했던 것과 유사한 고성능 총기를 제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코네티컷 주의 뉴타운(Newtown)과 캘리포니아 주의 샌 버나디노(San Bernardino), 그리고 올랜도(Orlando)에서 이와 유사한 끔찍한 사건들이 벌어진 이후 파크랜드에서 일어난 비극이 총기 규제에 반대하는 공화당원들의 마음을 마침내 돌려놓을 수 있을 것인가? 일부 관찰자들의 말에 따르면 침착하고 열정적인 젊은 생존자들이 공화당 의원들의 마음을 돌려놓은 촉매제였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변화를 자기 보호의 일환이라고 보았다. 실제로 여론 조사 결과는 대다수 미국인들이 현재 상황에 인내심을 잃고 있음을 보여준다. 소비자들 역시 NRA 회원들에게 할인을 제공하던 델타(Delta)나 허츠(Hertz) 같은 기업들에 대해 불매 운동을 진행하겠다고 위협하며 추가적으로 압력을 가하고 있다.
새로운 총기 규제 법안에 대해 공화당이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또 다른 이유는 ‘돈’이다. 총기 제조업체들은 수십 년 사이 최악의 사업 위기를 겪고 있으며 일부 업체들은 판매량이 두 자리 숫자까지 떨어지면서 파산 직전까지 가고 있다. 개인 회원들 뿐만 아니라 주요 총기 제조업체들에서 자금을 지원받고 있는 NRA는 도움을 주어야 할 상황에 처했다. 새로운 총기 규제 수단이 등장하리라는 위협 같은 것으로는 총기 판매 촉진을 막지 못한다. 그리고 공화당 고위급 관계자 2명이 <타임>에 말한 바에 따르면 NRA는 처벌 조항이 없는 새로운 총기 규제 법안을 제시하도록 입법자들에게 물밑 작업을 벌이고 있다. 논리적으로 보면 이 같은 정책을 제시하는 것, 혹은 이에 대한 논의를 벌이는 것만으로도 사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 NRA 대변인인 제니퍼 베이커(Jennifer Baker)는 자신이 속한 조직이 의회에 그 같은 제안을 했다는 것을 부인하며 NRA의 주요 관심사는 총기 판매가 아니라 총기 소유권이라고 말했다.
총기 제조업체들이 트럼프 대통령 임기 동안 어려움을 겪는 것은 역설적으로 들린다. 그럼에도 업계 전체에서 화기(火器)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다. 일례로 스텀 루거(Sturm, Ruger & Co.)와 비스타 아웃도어(Vista Outdoor), 윈체스터(Winchester), 레밍턴(Remington), 그리고 {앞서 스미스 & 웨슨(Smith & Wesson)으로 알려진} 아메리칸 아웃도어 브랜드(American Outdoor Brands)의 총 수익은 2017년 재정의 13%나 감소했다. 판매량을 추적하는 대안으로 이용된 FBI의 신분 조회 횟수는 기록을 갱신했던 2016년보다 작년에 8.4%나 감소했다. 이 수치는 21세기 들어 해를 거듭할수록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한 것이며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총기 제조업체들 중 일부는 생산량을 줄이며 결과적으로 직원들의 급여도 줄이고 있다. 이러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