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Doing Good in China

Justin Worland(69page) 2017-10-23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선행을 베푼다는 것
2014년에 풀브라이트(Fullbright) 장학금을 받고 처음으로 중국 북서부를 여행한 크리스틴 쿵(Christine Keung)은 엄청나게 오염된 그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방 대학의 학생들과 협력을 시작했다. 예를 들어 산시 성에 있는 많은 농촌 지역에서는 강과 지류(支流)가 오염되어 깨끗한 식수원(食水原)을 찾기가 불가능했다. 그래서 그녀는 지역 차원에서 책임감 있게 폐자원을 추적하고, 관리하고,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돕고 있다.
대학을 졸업하고 경영 대학원을 가기 전 1년간만 체류하려던 쿵의 원래 의도는 그녀의 부모님의 조국에서 환경오염의 궁지에 몰린 사람들에게 매일같이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문제들의 해결책을 고민하는 4년짜리 임무로 변했다. 그녀는 환경오염의 책임이 개인에게 있다는 자료를 모으고 분석하며 오염에서부터 건강관리에 이르는 문제들을 연구하기 위해 중국 학생들과 미국 연구원들 사이에서 연락책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녀는 아이들에게 안경을 기부하기 위해 미국에 기반을 둔 한 제작 업체와 협력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또 다른 프로젝트에서는 농촌의 엄마들이 영양식을 지원받도록 돕기도 했다. 그녀는 ‘우리가 하는 일은 전부 중국의 그 지역민들의 전체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쿵의 말에 따르면 그녀의 궁극적인 목표는 대학생들이 스스로 그 일을 지속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한 개가 됐든 다섯 개가 됐든 해결책을 개발하자는 게 아니에요. 이 학생들의 능력을 개발하자는 거죠.” 쿵은 현재 미국으로 돌아와 드롭 박스(Dropbox) 법무부서의 책임자로 있다. 하지만 중국에 있는 연구원들과 대화를 하기 위해 새벽 시간에 깨어 있기도 하고 프로젝트 진행을 돕고 후원자들을 만나기 위해 여유 시간에 중국과 유럽을 오가며 중국 농촌과 관련된 일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런 농담을 던졌다. “전부 제가 잠을 줄인 대가로 얻은 거랍니다.”
<…………………..>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