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How They Make the Greatest Show on Earth

Daniel D'Addario / Belfast(62page) 2017-07-10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은 어떻게 지상 최대의 쇼를 만드는가

웨스테로스(Westeros)를 걸고 벌어지는 전투는 라임 그린색 로데오 황소의 등에서 승패를 섣불리 점칠 수 없는 듯하다.
어느 1월의 월요일, 벨파스트에 위치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7시즌 촬영장이 흡사 그러했다. HBO 방송사의 인기 시리즈의 시청자들을 들뜨게 했던 드래곤이 실제로 존재한다고는 아무도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도 망명한 여왕 대너리스로 분한 영국 배우, 에밀리아 클라크(Emilia Clarke)가 타이타닉 스튜디오의 사운드스테이지에서 드래곤에 타고 있는 모습에 다소 놀라움을 느꼈다. (타이타닉 스튜디오는 벨파스트에서 탄생하여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또 다른 수출품, 타이타닉 호의 이름을 딴 영화 단지이다.)
클라크가 타고 있는 기계는 거대한 안마(기계 체조에 사용하는 말 모양 기구)와 같았고 드래곤이 될 컴퓨터 애니메이션에 따라 움직인다. 클라크는 촬영 중간 중간에 말을 많이 하지 않았다. 몇 번이고 클라크를 향해 바람을 날렸고, 그때마다 나는 클라크의 애시 블론드 가발이 무사할지 걱정스러웠다. (‘애시 블론드’ 색상은 디자이너가 2개월 반이나 투자한 결과물이다) 인스턴트 에피소드 감독, 앨런 타일러(Alan Taylor)가 “지금!”이라고 외치는 순간마다 클라크는 몇 번이고 바닥에 있는 마스킹 테이프 표시를 내려다보았다. 근처에는 시각 효과 감독 여럿이 모니터를 들여다보고 있었다.
클라크는 자신의 트레일러에서 나와 이야기를 나누다가 사운드스테이지로 향했다. 상징적인 캐릭터로서 살아가는 긴 한 주의 시작이었다. 그러나 무대 뒤는 영광스럽기보다는 고생스러웠다. <왕좌의 게임> 1시즌은 대너리스가 새끼 드래곤의 부화시키는 장면으로 끝났다. 각각이 포메라니안 견종 한 마리 크기였다. 지금은 747 항공기 크기로 자라났다. 대너리스는 말했다. “저는 160cm도 안 되는, 작은 여자일 뿐이죠. 하지만 촬영팀이 ‘에밀리아, 계단을 올라가서 저 거대한 것에 올라타세요. 끈으로 고정해줄 테니 원없이 즐겨요.’라고 말하면, 저는 ‘이봐요, 여러분! 작기는 누가 작아요?!’라고 외치고 싶은 기분이 되죠.”
클라크가 강해진 기분을 느낄 만한 이유가 있다. 클라크와 나머지 출연진은 7월 16일에 최종 13개 에피소드 중 첫 번째가 방영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7개는 여름에 방영되고, 6개는 나중에 방영될 예정이다.) 2011년, <왕좌의 게임>은 TV 초보자 두 명이 시작한 지리멸렬한 애송이 방송으로 시작되었지만,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인기 있는 방송으로 여정을 마무리한다. 스트리밍과 주문형 비디오 등의 플랫폼까지 계산하면, 지난 시즌 각 에피소드를 평균 2,300만 명 이상의 미국인이 시청하였다. 왕좌의 게임은 역사상 가장 많이 불법 다운로드된 방송이기 때문에, 어둠의 경로로는 수백 만 명 이상이 더 시청하였다. 프라임 타임 시리즈로는 가장 많은 에미상을 수상한 기록을 보유한 왕좌의 게임은 17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방송된다. 가장 많은 곳에 방송된 드라마이자, 열혈 팬이 가장 많은 드라마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소프라노스(The Sopranos)>, <매드 맨(Mad Men)>,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 등의 인기 드라마가 불러온 TV의 황금기에 관해 이야기한다. 모두 인간의 본성과 악의 본성에 대한 통찰을 정확하게 표현한 드라마들로, TV의 역량에 대한 기대를 다시 설정했다. 그러나 2013년 <브레이킹 배드>가 종영되던 무렵에 황금기도 막을 내렸다. 이제 우리는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Amazon), 훌루(Hulu)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치열한 싸움판에 뛰어들면서 역사상 전례 없이 프로그램이 범람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이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시청자를 위한 고급 방송이 있다. 즉, 시청자가 줄고 정말로 독창적인 이야기도 줄었다는 뜻이다. <왕좌의 게임>은 다르다. <왕좌의 게임>은 최고의 TV 방송이 선사하는 복잡한 심리적 관계와 전통적인 할리우드의 웅장함을 결합하였다. 안티 히어로가 등장하는 드라마를 좋아하는가? <왕좌의 게임>에는 피로 제국을 세우는 토니 소프라노(Tony Soprano)가 5명, 승리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