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That Time I Failed Miserably at Charming My Own Son

Joel Stein (51page) 2017-05-29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들을 매혹시키는 것에 비참하게 실패했던 순간

2009년, 타임(TIME)지 100주년 파티에서 제프 키니(Jeff Kinney)가 다가와 내가 쓰는 칼럼을 재미있게 보고 있다고 말했을 때, 나는 즉시 그를 좋아하게 되었다. 나에겐 라즐로(Laszlo)라는 아들이 하나 있다고 그에게 말하자, 6년간 우리 아들이 그의 책 윔피 키드(Diary of a Wimpy Kid)를 읽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프 키니는 전혀 나약하지 않고 자신만만해 보였다.
6년이 흐른 후, 우리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제프 키니 였다. 이 사실로 나는 마음이 상했는데, 우리 아들은 매일 아침 그가 원하는 대로 식사를 차려주는 작가와 함께 살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라즐로가 한번도 등장한 적 없는 윔피 키드와 달리, 나는 종종 우리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쓰기 때문이다.
지난 2년간 매일 밤, 나는 라즐로에게 그가 즐거워 웃는 동안에는 몇 번이고 윔피 키드 책을 읽어주었다. 가끔, 나는 아들에게 내가 윔피 키드처럼 좋아하는 책인 아빠가 되기 전에 남자가 되어야지(Man Made: A Stupid Quest for Masculinity)를 대신 읽어주는 것은 어떠냐고 묻는다. 이 책은 저자인 조엘 스테인 그 자신에 관한 책이다. 라즐로는 한번 읽어달라고 말했지만 2페이지가 넘어가자 지루해했다.
그래서 보통은 윔피 키드 중에서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인 장거리 여행(The Long Haul) 편을 반복해서 읽어주어야 한다. 장거리 여행 편은 영화로 제작되어 5월 19일 개봉한다. 내 책은 영화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아마도 키니와는 달리, 가장 냄새나는 신발 경기에 참여하는 것과 같이 누가 봐도 웃긴 이야기를 내가 생각해내지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
키니가 얼마나 자신만만하고 재수없는 사람인지 우리 아들이 알 수 있게 라즐로, 그리고 키니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기로 했다. 10만 명 이상의 어린이를 독자로 둔 키니는 내 예상과 달리 우리 아들을 매료시켰다. 그는 라즐로에게 그림을 그려주고 라즐로가 말하는 것을 진심으로 들어주었다. 항상 들어주는 척만 하는 나와는 달리 말이다.
결국 나는 영화 보는 내내 분노로 팝콘을 짓씹으면서, 새로운 윔피 키드 영화를 몇 번이고 봐야 할 것이다. 키니의 아들이 사춘기를 겪게 되면, 내 책을 읽기 시작하게 되길 바란다.
<…………………………………….>
wimpy: 나약한, 겁쟁이의
cocky: 자만심에 찬
giggles: 낄낄대다
hilarious: 웃긴
grind: 갈다
puberty: 사춘기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