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credible Shrinking Power of the President’s Threats

Michael Scherer(5page) 2017-04-17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놀랄 만큼 현저히 줄어든 대통령 협박의 영향력
전국적인 지지도 조사에서 최저치인 35%를 기록한 와중에,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의 임기 중 11번째 맞는 일요일, 트럼프 대통령이 그의 과거 정적이었던 켄터키(Kentucky) 상원의원인 랜드 폴(Rand Paul)을 비롯한 2명과 버지니아(Virginia)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승부는 비겼다고 폴 상원의원이 나중에 밝혔지만, 점수에 대해 궁금해 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대통령이 더 이상 이기지 못하는 것은 명확해 보이기 때문이다.
몇 년 전 트럼프 대통령은 폴 상원의원을 가리켜 “머리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버릇 없는 인간”이라고 평했다. 그는 폴 상원의원의 골프 라운딩을 비웃으며 (“폴은 쉽게 이길 수 있다.”) 그의 선거 유세에 대해 “완전 엉망진창” (“군대, 이스라엘, 퇴역 군인을 비롯한 여러 문제에 있어서 약하다”) 이라고 일축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폴 상원의원의 외모도 비하했다. “분명히 저 인간한텐 상당히 많은 문제점이 있다.” 폴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 당시 트럼프는 불도저 스타일의 정치인으로 “비뚤어진”, “에너지가 낮은”, “병적인”, “거짓말” 등의 모욕적인 언사로 그를 가로막는 모든 사람에게 비난을 퍼부었다. “내 인생에 있어 기본 원칙은 확실하게 갚아 주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베스트 셀러인 “거래의 기적(The Art of the Deal)”에서 이렇게 밝혔다. 대립은 트럼프의 주특기이다. 2016년 미국인들은 알파를 뽑았다.
그러나 영원한 것은 없다. 현재 대통령은 폴 상원의원이 골프 회동 후 카메라에 달려들어 떠들어 대도 침묵을 지켰다. “대통령과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바마 케어(Obama care)를 폐지하는 합의에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