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How the 2016 Election Became a Battle of the Sexes

Charlotte Alter(32page) 2016-11-14




MP3로 듣기
(NULL)How the 2016 Election Became a Battle of the Sexes :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2016 대선은 성(sexes)의 전투가 되었나

2016 대선은 여성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그리고 남성이 어떻게 빠져나갈 수 있는지에 대한 국민 총선거이다.

미소 짓는 것처럼 보이지만 레슬리 맥퍼슨(Leslie McPherson)은 입을 꾹 다물고 있다. 조지아 주, 마리에타(Marietta) 근처의 파네라브레드(Panera Bread)에서 다른 네 명의 여성이 건너편 구석 테이블에서 도널드 트럼프를 변명하며 이야기하는데, 그녀는 조용히 있었다. 그에 대한 성추문 혐의는 힐러리 클린턴에 대해 밝혀내려는 걸 산만하게 하려고 위키리크스(WikiLeaks)가 발표한 정치적 공작뿐이라고 한 사람이 말했다. 만약 누가 음성 녹음기를 들고 내 주위를 따라다닌다면, 뭘 듣게 될지 누가 알겠어? 라고 다른 사람이 말했다. 도널드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앞에 나서기까지 왜 그렇게 오래 기다렸을까? 세 번째 사람이 물었다. 그 사람이 대단한 유명인인데, 그들이 원하지 않았는지 어떻게 알아?
이것은, 맥퍼슨이 받아들일 수 없었다. 미소는 사라졌고, 입이 열렸다. “구분할 건 분명히 해야죠”라고 그녀는 다른 사람들보다 낮은 목소리로 힘을 주어 말했다. “같이 놀고 싶은 사람들과 놀아나는 것과 전적으로 부당한 건 구분해야죠.” 간통은 간통이고, 폭력은 폭력이다(그 둘은 서로 다르다). 테이블은 순간 조용해졌고, 분위기는 까칠해졌다. 그 여성은 모두 동의할 수 있는 주제, 힐러리 클린턴, 낙태주의자로 화제를 전환했다.
맥퍼슨은 가죽 잠바를 입은 실제적 회의론자이다. 조지아 주 빌라 리카(Villa Rica) 시의회의 일원이며 낙태를 반대하는 복음주의적 기독교인인 그녀는 언제나 공화당에 투표해왔다. 지금까지는. “저는 선을 넘을 수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렇게 절박하진 않아요.” 그녀는 올해 제3당 후보에게 투표할 것이다.
이렇게 망설이는 유권자들이 있어서, 대체로 웬만한 언변 수위는 넘기면서 싸워온 대선 운동에서 역설적인 마지막 뒤집기가 생길 수 있다. 유세에서 폭력을 장려하고 이민자들을 “강간범”이라고 부르고 “전쟁을 사랑한다”고 발언한 그 도널드 트럼프가 막판 몇 주에는 성적으로 적절한 예의를 벗어나는 오랜 습관을 버리도록 압박을 받아왔다. 과거 그는 여성의 생식기를 쥐고 억지로 키스했다는 자랑도 했었다. 드라마처럼 끝없이 꼬이고, 인종, 종교, 민족과 관련한 폭탄 발언과 사건이 터지는 이 모든 상황 속에서, 여성에 대한 트럼프의 행동이 모든 것을 결정지을 수 있다. 다른 선거 중에서도 2016년 선거는 여성의 대우에 대한 국민 총선거이다. 그리고 그렇게 되게 한 것은 힐러리 클린턴이 아니라 도널드 트럼프이다.
결말이 가까이 다가왔다면, (그리고 여론 조사는 계속 팽팽하다)이 선거는 레슬리 맥퍼슨 같은 사람들의 손에 있다. 클린턴을 반대하지만, 트럼프를 지지하지도 못하는 사람들, 수용 가능한 것과 불가능한 것 간의 매우 분명한 구분을 고집하지만, 어느 후보를 선택하기도 쉽지 않은 사람들이다.
이렇게 어려운 선택이라는 점이 전국의 인터뷰에서, 정치적 동류들 간의 토론에서, 가족 간의 논쟁에서 계속해서 나타난다. 바로 이런 이유로, 조지아 주 월마트에서 한 어머니는 분홍색 아기 드레스를 접었다 폈다 하면서 왜 트럼프에게 표를 던지는 남편에게 동참할 수 없는지를 주뼛주뼛 설명한다. 바로 이런 이유로, 애틀랜타의 몰에서 점심 식사를 하는 두 동료는 한 목소리로 보통 때처럼 GOP에 투표하지 않을 거라고 불쑥 말한다. “왜냐하면, 도널드이니까.”
그렇다고 그들이 클린턴에게 모여든다는 의미는 아니다. 제임스 코미(James Comey) FBI 국장이 그녀의 보좌관 휴마 애버딘(Huma Abedin)과 연결된 컴퓨터에서 새로 발견한 이메일들을 조사하고 있다고 모호하게 발표하기 전에도, 클린턴은 우리가 기억하는 어떤 후보자에 못지않은 많은 정치적 짐을 지고 있었다. 적대적인 관계에 있는 많은 사람들, 수상해 보이는 비밀, 그리고 클린턴 가족 사업의 혼탁함, 이 모든 것들이 여러 지점에서 그녀의 선거 열차가 막바지에 탈선할 위협을 준다. 그리고 국가적인 분위기도 있다. 버락 오바마가 54%의 지지율을 보이........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