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타임 time 정기구독 구독신청 02-3675-5543

The Master of the Keys

Nash Jenkins(40page) 2016-10-17




MP3로 듣기
The Master of the Keys :
* 이 글은 번역글로써 원문에 나타난 글쓴이의 의도와는 전혀 무관합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일부 컬럼을 제외한 완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키의 마스터
세계 최연소 재즈 스타인 인도네시아의 조이 알렉산더(Joey Alexander)
조이 알렉산더(Joey Alexander)를 천재라고 부르지 마라. 13세 소년 알렉산더가 유명한 재즈 아티스트이자 자신의 데뷔 앨범 <내가 좋아하는 것들(My Favorite Things)>로 역사상 최연소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는 특별히 재능이 있다는 뜻의 꼬리표를 좋아하지 않는다.
알렉산더는 “제가 천재라거나 영재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제게 신경 쓰지 않고 제 음악에 빠져들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알랙산더는 2003년 여름 인도네시아 발리 섬의 무더운 수도, 덴파사르에서 태어났다. 알렉산더의 가족은 음악적이다. 어머니의 자매는 인도네시아 팝 싱어 나파 우르바흐(Nafa Urbach)이고 아버지는 피아노와 기타를 조금 친다.
알렉산더는 “부모님께서 제가 태어나기 전에 재즈 명곡을 들려줬다고 하셨어요.”라고 말했다. 알렉산더는 3살 때 처음으로 재즈 음악을 들은 것을 기억한다.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과 텔로니우스 몽크(Thelonius Monk)의 음악이었다. 그리고 3년 후 재즈 연주를 시작했다. 알렉산더는 전자 키보드를 보고 장난감이라고 생각했다. 알렉산더는 “그리고 키를 찾았는데, 그냥 그 소리를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알렉산더의 아버지가 피아노의 기초를 가르쳤지만, 대체로 알렉산더는 독학했다. 알렉산더와 그의 아버지는 지역 재즈 클럽의 잼 세션에 자주 참석했다. 알렉산더의 아버지는 어느 날 알렉산더가 연주를 하고 난 후, “그저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알렉산더의 잠재력은 뚜렷이 보였고 대부분이 이를 알아보았다. 인도네시아 최대 도시이자 수도인 자카르타에서 알렉산더는 유명한 재즈 피아니스트 허비 핸콕(Herbie Hancock)을 위해 연주했다. 2014년에는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자 링컨센터(Lincoln Center) 재즈 감독 윈튼 마르살리스(Wynton Marsalis)가 유튜브(YouTube)에서 알렉산더가 연주하는 동영상을 발견했다. 마르살리스는 그 해 센터 갈라에서 연주해달라고 알렉산더를 초청했고, 나중에는 알렉산더의 멘토가 되었다.
알렉산더는 마르살리스에게 발견된 것이 ‘신의 계획’이었다고 말한다. 신실한 기독교인인 알렉산더는 몇 시간이고 피아노 연습을 하다가 성경 공부를 한다. 알렉산더는 자신의 믿음 덕분에 겸손하게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제 음악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제가 배워야 하는 선물이죠. 많은 노력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무엇일까? 미래는 밝아 보인다. 알렉산더는 얼마 전 존 콜트레인(John Coltrane)의 곡 이름을 딴 ‘카운트다운(Countdown)’이라는 두 번째 앨범을 내놓았다. 그러나 알렉산더는 곧 성인이 된다. 그리고 성인이 되면 따라오는 것들도 찾아올 것이다. 알렉산더의 드러머 율리시스 오언스 주니어(Ulysses Owens Jr.)는 “알렉산더가 진정으로 삶을 경험할 때, 첫 사랑이 깨지는 순간에 그의 음악은 발전할 겁니다. 알렉산더가 나이가 들면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겠죠.”라고 말했다.
preternaturally 불가사의하게, 초자연적으로
rudimentary 가장 기본적인
devout 독실한
dabble in ~를 조금 해보다, 손대다
........

아이디 ID저장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time/includes/homepage_video.xml

Multimedia

Player for home page rail